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항암치료 병행 비타민C 주사 요법 효과

by 소소한일상 솔빈 2024. 8. 6.
반응형

비타민C 고용량 주사

 

고용량 비타민C 요법이란?

 


그리고 최근에는 면역 종양학 치료제를 복용하는 암 환자도 많습니다.

 

키트루다, 티센트릭, 임핀지, 옵디보, 허니 등이 대표적인 면역 종양학 치료제인데,

1기, 2기, 3기가 아닌 간헐적이거나 전이성 암으로 진단되었을 때 치료합니다.

현재 폐암 3기, 뼈암 2기, 골암 3기의 경우 임핀지와 키트루다가 1차 치료제로 사용되고 있지만, 최대 암의 경우 전이성 암이거나 재발한 경우에는 면역 종양학을 사용합니다.

 

그래도 시도해 볼 필요가 있고, 논문에서 안전하고 치료 효과가 입증된다면 전이성 암과 폐암 3기, 골암에서 치료 효과를 높일 수 있는 것이 있다면 면역 종양학을 사용합니다. 면역 종양학이 암 치료에 100명의 완치자를 가져오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특히 전이성 암에서 사용하면 내성이 생기는 사람이 너무 많습니다.

 

완치를 보는 경우도 흔하지 않습니다.

 

고용량의 비타민C 주사 치료제는 어떨까요?

 

면역 종양학 치료제로 치료했을 때 치료 효과를 높일 수 있을지 관심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이전에도 여러 실험자들이 정맥주사 고순도의 비타민C와 취약한 암 치료제의 결과에 대한 연구 결과를 발표한 바 있습니다. 함께 사용했을 때 암세포 사멸에 시너지 효과가 있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면역종양학과 고경화 비타민C 치료로 기적의 결과를 보이고 있는 미토클리닉을 찾는 사례들이 있습니다.

 

특히 소세포폐암 4기 환자들은 2020년 3월부터 약 4회에 걸쳐 미토클리닉에서 티센트릭 면역종양학과 고경화 비타민C 치료로 진입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거의 완전한 삭마 상태로 티센트릭 치료에 진입하고 있습니다. 티센트릭의 이완기 결과가 나온 사례들은 임상에서 한 시간 이내에 내성을 보입니다. 이 경우는 제한기 소세포폐암 환자들보다 더 좋은 상태입니다.

 

면역항암제 비타민C주사요법


항암제로 고용량비타민c를 정맥주사로 치료하는 암 환자들이 많습니다. 간혹 거의 다른 방법으로 고용량 비타민c를 맞기도 하지만 영양제와 다른 영양제를 복합적으로 투여하기 때문에 실제로 얼마나 중요한 비타민c에 효과가 있는지 잘 알수가 없습니다.

체중 40kg 이하가 아니면 고용량 비타민c의 항암 효과가 증가하는데 고용량 비타민c의 세계 최대 정맥주사 치료제를 투여한 리오단 클리닉의 자료에 따르면 비타민c 주의력이 400mg/dl로 증가했을 때 항암 효과가 확인되었고, 실제로 400mg/dl 이상으로 증가해도 항암 효과는 더 이상 증가하지 않았습니다.

 

교모세포종암 환자의 고경도 비타민c 주의력을 2017년 31, 487-500번 암세포에서 제기했을 때 혈중 비타민c 주의력은 계속 증가하지 않았지만, 350mg/dl 근처에서는 더 이상 증가하지 않았습니다.

즉 항암 효과를 위해 혈중 비타민c 용량을 증가시킬 수 있지만  350mg/dl~400mg/dl로 유지할 수 있는 비타민c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래도 암세포에 과산화수소가 많으면 암세포의 미토콘드리아 막에 있는 철-황 단백질 복합체에 작용하여 Fe2 이중철을 많이 생산합니다. 암세포의 DNA와 단백질을 공격하기 위해서는 이 Fe2 이중철이 높아야 합니다.

결국 암세포에서 처음으로 과산화수소를 많이 생산하기 위해서는 고순도의 비타민C가 필요한데, 마지막 암세포 DNA를 부쉬해커로 만드는 물질인 Fe2 역시 고순도의 비타민C가 필요합니다.

 

고순도의 비타민C는 취약한 암과 결합하면 암세포 사멸에 시너지 효과를 발휘합니다.

 

고용량 비타민C 치료는 어떤 방식으로 면역종양학 치료제의 효과를 높이나요?

 

먼저 고용량 비타민C는 암세포에서 산화를 일으키고, 암세포에서 산화스트레스를 증가시킵니다.암세포의 산화스트레스가 높아지면 항암제나 취약한 세포가 쉬워지고, 산화스트레스 자체가 암세포를 사멸시킬 수 있습니다. 이와 달리 우리 몸의 후성유전체는 고용량 비타민c에 의해 조절됩니다. TET는 후성유전체 중 TET라는 유전자를 크랭킹함으로써 암세포 억제 유전자의 분발력과 항암 지각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고경화성 비타민C 주사제(정맥주사)는 면역종양학제와 병용하면 암 치료제에 시너지 효과를 발휘한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PNAS, 2020, 21; 117(3) 1666-1677). 전이성 암이 아니라면, 고용량 비타민C 주사 치료제는 표준 암 치료를 시행할 때 나타나는 화려한 부작용을 줄이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암통증, 암피로, 암종, 토라짐, 어지러움 등 화려한 부작용에 효과가 있었습니다. 고용량 비타민C 주사 치료제는 불처벌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체내에 감긴 수은 배출을 돕고, NK세포를 활성화하기 때문에 수많은 암 사례의 보완 치료제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NK세포는 우리 몸에서 취약한 기능을 담당하는 세포이기 때문에 암 사례가 제 역할을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비타민C 주사제를 이용해 NK세포를 크랭킹하는 것이 항암치료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암세포의 취약한 반응에 관여합니다.

반응형